삼봉해수욕장

높이 22m, 20m, 18m 의 무질서하게 잡목을 심어 놓은 듯한 세 봉우리의 산이라하여 삼봉이라 하였다고 합니다. 은빛 모래 언덕은 수많은 조약돌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모습을 보인다. 주변에 백사장해수욕장, 안면해수욕장, 밧개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불과 1km 지점에 백사장 포구가 자리잡고 있어 각종 신선한 수산물이 풍부합니다.
또한,해변노을이 위치한 곳이기도 합니다.
 
 
꽃지해수욕장

해안길이는 그리 길지 않으나 완만한 수심과 맑은물, 그리고 알맞은 수온이 해수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바로 옆에는 방포 포구가 있어 싱싱한 생선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수문장처럼 전설을 간직한채 바라보고 서 있습니다. 특히 할미.할아비바위의 낙조는 전국적으로 유명하여 사진동호인들이 가을철을 중심으로 연중 찾아들고 있습니다.
 
 
 
  운여해수욕장

운여해수욕장은 지포저수지, 법정사입구에서 약 3Km지점 장곡3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구에서부터 모래가 주변을 뒤덮는 곳이다. 백사장 또한 완만한 수심과 맑은물이 즐거움을 더해준다.이곳에서 보는 석양과 구름 떼가 만들어내는 경관은 말문이 막힐 정도로 감동적이다
 
 
바람아래해수욕장

바람아래 해수욕장은 안면도의 남쪽끝에 위치해 있으며 그리 잘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 중에 하나로, 용이 승천할 때 큰 바람과 조수변화를 일으켜 조개 바탕과 모래 둑이 형성되었다는 이곳은 바람여신이 감싸주는 평화롭고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고 있다.
 
 
 
  장삼포해수욕장

장삼포해수욕장은 해안선은 길지 않으나 방풍림으로 구성된 제법 큰 소나무가 길 게 배열되어 있고 백사장 전체가 길게 이어진 해안선으로 인근의 장돌해수욕장과 바람아래 해수욕장을 함께 할 수 있고, 조개잡이 및 게잡이등 각종 수족자원이 풍부하여 자연학습장 으로도 제격이다. 영화속(마리아와 여인숙) 해변이 바로 이 곳이다.
 
 
장곡해수욕장

장곡 해수욕장은 장돌해수욕장이라 불려왔으며, 해변의 폭이 그리 크지 않은 아늑하고 조용한 해수욕장이다.주위가 논고 밭으로 둘러싸인 전형적인 농촌마을로 민박이 가능하며, 시골의 인심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다.조용한 농촌마을의 정취와 한적한 해변가의 피서를 바라는 이에게 적격이다.

 
 
 
  영목항

안면도의 땅끝에 위치해 있어서 대천의 여러섬을 유람선을 타고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횟집,낚시,민박집 등이 밀집해 있어 하룻밤 쉬며 안면도 땅끝의 빼어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구매항

고남면 고남 5리에 위치한 조용한 포구로서 가두리 양식업이 성행하며 각종 해산물이 풍부합니다. 많이 알려져 있진 않지만 낚시를 즐기는 이들이 꾸준히 찾는 포구이며 민박이 가능합니다.
 
 
 
  고남패총박물관

고남리패총에서 출토 및 수집된 유물을 중심으로 신석기 시대와 청동기 시대의 토기와 석기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당시 사람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디오라마와 터치스크린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선사시대 사람들이 이용했던 도구를 직접 접할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체험시설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갯벌체험

세계 5대 갯벌중 하나로 꼽히는 '서해안 갯벌'에 속한 안면도의 갯벌은 최근 갯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변화에 힘입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상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안면도에서는 백사장, 삼봉, 기지포, 밧개, 꽃지 등의 해수욕장과 방포, 영목, 황도, 구매등 모든 항구 즉, 안면도 해안 전체가 갯벌체험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안면도자연휴양림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자연 휴양림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안면도에서만 자생하는 안면송이 숲을 이룬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산림욕은 나무가 우거진 곳이면 어디나 가능하지만 소나무, 전나무, 잣나무 등 침엽수가 많은 곳이 더욱 바람직하다고 합니다.